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에 이어 저희집 둘째고양이 브리티쉬 숏헤어에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브리티쉬쇼트헤어
브리티쉬 쇼트헤어는 중간 또는 큰 편에 속하며 뼈가 굵으며 단단한 근육질의 몸을가진다.
얼굴은 어느각도에서 보아도 둥근편이다.
볼은 통통하고 코는 짧고 주둥이 위쪽에서 일직선으로 뻗어 심술궂어보이기도 한다.
넓은 머리와 둥근 얼굴외에도 짧고 굵은 목이 특징이다.
저희 집 둘째는 처음 첫째고양이 입질로 인해 고민하고 있을때 같이 키우면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고 혼자서 외로움 타는것도 안타까워서 근처 분양업체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면 제일먼저 뜨는 도x마루라는 업체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안심입양 등 홍보를 많이 하니 믿고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방문해보니 막상 분양가는 너무 비싸고 다른 분양업체와 똑같더라구요.
무료분양이라고 되어있는데 막상가면 책임비니 뭐니 이것저것 껴서 분양을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저희아이가 둘째아이를 보고 공주님같은 외모와 아직 아기고양이라 작고 발톱도 꺼내지않는모습에 너무 좋아하는 바람에 무리하여 입양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고양이 보호소를 알았어야 했는데요...
저는 초보집사+ 주변에서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없었기에 고양이 보호소가 따로 있는지 몰랐어요..
혹시 이글을 보시는 예비집사분들은 저처럼 실수 하시지 마시고 고양이 보호소를 알아보시는게 좋을거같아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으신분들은 깨끗하고 아프지않은 아이를 입양하기 위해 보호소를 꺼리는 분들도 있으실거같은데요.
도x마루 업체에서 100만원에 입양해온 둘째는 처음부터 깨끗하지 않았고,
오자마자 아프고 두달이지난 시점인 지금도 약을 먹고있습니다.
하지만 업체에서는 당연히 아무 책임을 지지 않아요~
처음 귀진드기로 아픈것도 본인 업체 병원을 방문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의정부에 사는 임산부인 저는 노원에 있는 병원까지 아기를 데리고 방문할수없어 저희 집근처 병원에서 아이를 돌보았어요.
저는 업체에 병원비를 요구한것도아니고 둘째아이가 귀진드기+결막염으로 아플때도 꾸준히 병원에데려가 치료를 하고있었는데 거의 다 나아갈때쯤 링웜이 발견 되었어요. (링웜은 고양이피부병 사람한테도 옮음)
원래부터 있었는지 갑자기 발병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집 첫째 고양이는 다행히 링웜이 발병되지도 않았고 저희집 고양이한테서 옮긴것도 아니였어요. (이부분은 고양이 두마리 다 같은 병원을 다니며 케어를 받고있어서 증빙도 가능합니다.)그래서 업체에 그때 처음으로 연락한거였습니다. 집에 어린아이와 임산부와 다른고양이가 있어 둘째아이한테 옮으면 안되니 케어해줄사람이 없으니 업체에 입원하면서 돌봐주실수 있냐는 거였으나 그때 시점이 입양한지 한달이 채 되지않은 시점이였는데 아이가 15일전에 아픈게 아니라서 책임을 다 할 이유가 없다는거였습니다. ㅋㅋㅋ
그전에 아팠던거에대한 병원비를 요구한것도 아니였고, 저희아이 병원비를 요구한것도 아니고..!!! 링웜은 사람한테도 옮는거라 어린아이가 있는집에서 키우기 힘들거같아서 완치판정을 받을때까지만 병원에서 돌봐달라는거였는데 무리한 부탁이였나보네요..
처음부터 아픈아이를 보내서 병원비로 매주 10만원씩은 나갔는데 조금 치사스럽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병원비를 요구한것도아니고 거기서도 자기네들 잘못일수도있고 아닐수도있는건데 왜 책임을 져야하는지 모르겠다고 하는데 그럼 저희는요..? ㅋㅋㅋ 백만원이나 주고 입양해서 매주 10만원씩 병원비들고 손도 많이 탓는데 이제는 사람한테옮기는 피부병까지 모든 책임을 다 저희가 지라길래 어쩔수있나요. 아이는 아픈데 방치할수도없고 지금은 완치판정을 받고 약을먹으며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 모두 다른업체는 모르겠지만.. 도ㄱ마루는 피하세요..
거기 점장이라는 직원이 본사에 연락해보고 되는지 안되는지 알려주겠다던데 연락을 했는지 안했는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어쨋든 15일 내에 발병하지 않으면 모든 책임을 지지않는다니 꼭 알아두세요!!
그리고 병원에가니 아이들이 아픈걸 숨기고 있거나 안정되지 않은 환경에 있다가 집이 편해지고 풀어지면서 발병이 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15일 내로 발병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소 한달에 보증기간이 있는 업체를 방문하세요!!
아니면 보호소를 방문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어쨋든 여러분은 저처럼 실수하지마시고 절대절대 도ㄱ마루업체에서 분양하지마세요!!
🤩지극히 주관적인 후기였습니다🤩
'쿠키치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걸어다니는 인형 먼치킨고양이 짧은다리 매력만점 (7) | 2024.10.10 |
---|